추억을 남기자 (GP60NS50)

2013.11.10 12:53 ELECMANIA/REVIEW

 GP60NS50 사용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LG에서 나온 DVD WRITER  GP60NS50이라는 제품입니다.  요즘 노트북과 울트라북의 출시하는 제품들을 보면

경량화와 슬림화를 위해서 ODD 미장착으로 출시하는 제품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CD의 활용도가 많기 때문에 C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외장 ODD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제 LG의 GP60NS50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제품 패키지 모습

깔끔한 박스 디자인이 눈에 띄며 슬림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제품의 구성품

제품의 구성품으로는 ODD본체와 사용슬명서,제품 보증서, 드라이버CD, USB2.0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USB 2.0 케이블

USB 2.0을 지원하는 케이블입니다. 요즘은 저장장치에 USB3.0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데 USB2.0이라 약간의 아쉬운 점입니다.



▲ 제품 사양

기록/재생속도, 인터페이스, 크기, 무게 등이 나와있습니다. 크기와 무게가  슬림하면서 가볍습니다.

실제로 들어보면 더 가벼움을 느낄수 있으며 노트북과 함께 휴대하기 정말 좋을 듯합니다.




▲ 제품의 외형

제품 상판은 고급스러운 실버색의 메탈재질로 되어있으며, 하단부는 검은색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마감상태는 우수합니다. 



▲ 제품 트레이 모습

금속재질로 되어있으며 센서의 모습이 보입니다.




  DVD 사용 테스트

 


※ 테스트는 데이터를 기록하고 기록하는 시간과 소음을 측정하였습니다.

테스트환경은 OS(운영체제)는 윈도우7 에서 NERO 11.0으로 테스트하였습니다.

데이터는 사진파일 2,136개(4,158MB) 입니다.




▲ 데이터 기록(레코딩) 

8x 에서 레코딩하였으며 시간은 거의 10분정도 걸렸습니다.



▲ DVD 데이터 기록 전 소음측정

소음이 31dB정도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과 ODD연결만 한 상태의 소음측정입니다.



▲ DVD 데이터 기록 중 소음측정

데이터를 기록 하는 중의 소음측정입니다. 58dB정도의 측정이 되었습니다.

제가 느끼는 소음의 정도는 내장형 ODD와 소음이 비슷하거나 작았습니다.



▲ DVD 데이터 읽기 중 소음측정

데이터를 기록을 하고 데이터를 읽을때 소음을 측정한 값이며 54dB정도의 소음이 측정 되었습니다.

데이터 쓰기와읽기 모두 비슷한 수준의 소음이 측정 되었습니다.



 GP60NS50 리뷰를 마치며...

 


아직은 CD와 DVD의 활용과 의존도가 높습니다. USB나 외장 하드처럼 저장할수있는 매체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GP60N처럼 M-DISC의 기술로 데이터를 천년동안 보존할수있는 좋은 저장매체또한 많지 않습니다.

분명 GP60N은 잘 만들었고 좋은 저장매체입니다. 많은 추억을 담을수 있고 중요한 데이터를 보존하는등 많은 부분에서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 


본 제품 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공된 제품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