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워키 스터드 줄자(5M) 개봉기

2019.04.12 23:06 ELECMANIA/REVIEW

이번에는 밀워키에서 나온 신형 줄자 '스터드' 줄자를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밀워키 스터드 줄자를 몇 주 전부터 눈여겨 보고 구매 욕심이 났었는데 몇일전 현장에서 일을 하던 도중 줄자가 끊어져 버렸고 망설임 없이 바로 밀워키 스터드 줄자를  구매하게 된 제품입니다. 스터드 줄자의 길이는 5m(48-22-9906)7.5m(48-22-9907)두가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스터드 줄자의 특징으로 EXO360 블레이드의 고밀도 코팅으로 블레이드 전체를 보호하며 가장자리의 마모와 줄자의 꼬임을 방지하는 기술이 사용되어 있으며 최대 3m까지 블레이드가 꺾이지 않고 일직선으로 나가며 24m에서 떨어뜨려도 견디는 막강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손가락 보호 안전장치인 핑거스탑 기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 타 제품들 보다 크기가 큰 것이 단점으로 생각됩니다. 줄자의 특징들을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밀워키 48-22-9906 5M 스터드 줄자  ₩19,250

G마켓 최저가 : http://aywer.me/t5zdy2wena

※ 위 링크는 리베이트 링크로 작성자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제품의 포장에서는 줄자의 특징들이 적혀 있습니다. 뒷면에는 제품을 분리를 위한 절취를 하는 곳이 있는데 그냥 손으로 절취가 가능한 얇은 종이로 되어 있었습니다. 


줄자의 흑색부분은 고무재질로 되어 있으며 빨간색 부분은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고무 재질의 케이스라 24m에서 떨어뜨려도 견디는 내구성을 자랑하는 듯 합니다. 저는 드랍 테스트는 하지 못했지만 무척 튼튼함이 느껴집니다.




줄자의 외형 사이즈는 가로 약 86㎜ , 세로 약 75㎜ , 그리고 폭 50㎜ 로 측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블레이드는 길이5m, 폭은 27㎜  입니다.

밀워키 스터드 줄자에는 핑거스탑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줄자를 감길 때 속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줄자가 감길 때 손 부상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줄자의 후크 부분은 크기가 다른 제품들 보다 크기가 크며 자석은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석의 유무는 장단점이 있는데 자석의 편리함도 있지만 철가루가 붙어 측정하는 물체에 오측정이나 오염등의 문제도 있습니다. 저는 자석의 유무는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줄자는 양면 인쇄가 되어 있어 측정시 편리합니다.

줄자의 숫자 표시 부분은 타 제품보다 좀 더 자세하게 표시 되어 있습니다. 최대 3m까지 블레이드가 꺾이지 않고 일직선으로 나간다고 표시 되어 있지만 제가 테스트 해 본 바로는 2900㎜까지 가능하며 3m는 꺾여 버렸습니다. 

저의 손이 작은 걸 감안 해도 줄자의 크기가 타 제품보다 덩치가 크고 묵직합니다. 


타 제품과 비교

▲ 제품 크기 비교1

▲ 제품 크기 비교2

▲ 제품 크기 비교3

▲ 제품 블레이드 숫자 비교

포스팅에 사용된 제품은 작성자가 직접 구매하여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으며 포스팅 중에 리베이트 링크가 노출되어 있으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