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MANIA/제품 리뷰

[LG] Tone+ HBS-830 블루투스 이어폰 개봉 및 사용기

전기매니아 2019. 4. 13.
반응형

이번에는 LG TONE플러스 HBS-830 블루투스 이어폰의 개봉기 및 사용기를 리뷰 해 보겠습니다.

저는 현장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거의 착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한 모델은 LG전자에서 나온HBS-730이라는 제품으로 이어폰 선이 노출되어 있는 제품이며 기능은 HBS-830과 비슷한 기능과 성능을 지닌 제품이 였습니다.

제가 HBS-830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선이 내부에 줄감기는 기능이 있어  선이 노출이 되지 않고 정리하기도 좋다는 이유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타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도 이유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제품을 한번 살펴보고 2달동안 사용한 후기를 설명해 보겠습니다.

위메프 최저가 (58,900원) : http://aywer.me/t5zdy27jvs

※ 위 링크는 리베이트 링크로 작성자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또한 해당가격을 확인 후 구입을 하시길 바랍니다.(변동가능)


제품 상세정보

이어폰 / 무선 / 음악+통화용 / 스테레오 / 넥밴드형 / 커널형 / 블루투스 / ver 5.0 / AVRCP / A2DP / 음악재생: 최대 15시간 / 충전단자: micro5핀충전 / 볼륨조절 / 재생/멈춤조절 / 자동줄감기 / 40g / 듀얼MEMS마이크 / AdvancedQuadLayer스피커기술 / 전용앱지원



제품 살펴보기

▲ 제품 박스 뒷면 

뒷면에 봉인 테이프가 부착되어있습니다.  별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블루투스 ver5.0를 지원을 합니다. 블루투스 사용 범위는 10m정도입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대기시간 380시간, 통화는 13시간, 음악감상은 15시간 가능하며 충전시간은 약 2시간정도 입니다. 

▲ 제품 박스 상단

제품의 상단에는 제품 시리얼 번호와 정품 스티커등이 있습니다.

▲ 제품 박스 하단

하단에도 별 특별한 내용은 없고 모델명과 정격입력 전압및 전류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5V 400mA의  충전기로 충전하면 되고 그냥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하시면 되겠습니다^^

▲ 제품 박스 오픈

제품 박스를 오픈하면 멋스럽게 제품이 보여집니다. 제품의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가 있습니니다. 제품의 사이즈는 가로 144㎜ 세로 170㎜ 이며 무게는 40g입니다.

▲ 제품 구성품

박스 안에 구성품으로는 HBS-830블루투스,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 소형 이어팁(이어버드), 사용설명서, 제품보증서가 들어 있습니다. 

▲ 소형 이어팁(이어버드)

블루투스 이어폰의 유닛형태는 커널형으로 되어 있으며 이어팁(이어버드)는 교체가 가능합니다. 또한 Advaned Quad layer스피커 기술 적용으로 중저음과 고음 모두 선명하게 구현한다고 합니다.

※ 커널형(인이어폰)

귓바퀴에서 고막으로 이어지는 외이도에 밀착시킨 형태를 말합니다.

귀를 밀폐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오픈형에 비해 차음효과가 뛰어 납니다. 낮은 주파수 대역의 저음 재생에 유리하며 대부분의 플래그십, 하이엔드 이어폰이 커널형태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밀폐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차가 많은 길에서 사용시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하며, 귀에 밀착시켜 소리를 고막으로 바로 전달하는 특성 탓에 장시간 착용할 경우 압력에 의한 귀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픈형

이어폰의 기본 형태로, 귓바귀에 걸치듯 장착하여 사용합니다..

커널형 타입에 비해 드라이버의 크기를 상대적으로 크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똑같은 품질의 진동판으로 제작된 이어폰의 경우 오픈형 이어폰의 해상력이 더 좋을 수 있으며, 공간감이나 자연스러운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차음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시끄러운 공간에서는 볼륨을 높이게 되고, 높은 볼륨으로 장시간 이용하게 될 경우 청각 손상의 위험이 커 난청의 원인이 됩니다.


▲ 제품 조작 스위치

먼저 조작 버튼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 제가 전에 사용한 HBS-730같은 경우는 측면이 아닌 상단부분에 위치해 있어 얼굴을 돌리거나 내릴때 실수로 버튼이 조작이 되어지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HBS-830같은 경우는 측면에 조작버튼이 있어 실수로 버튼이 조작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버튼은 2개가 있으며 왼쪽의버튼이  통화버튼과 오디오 재생, 멈춤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오른쪽 버튼으로 볼륨과 오디오 앞으로 뒤로 기능을 제어하는 버튼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다른 기능이 있는데 그것은 아래의 톤플러스 어플 캡쳐하면으로 대신하겠습니다.  

그리고 그옆에는 블루투스 충전단자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 많이 사용되는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로 충전하면 됩니다. 

그리고 잡음 제거 기능이  포함된 2개의 MEMS 마이크가 적용되어 통화시 주변의 소음에도 불편함 없이 통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가 오면 진동과 함께 누구에게 전화가 왔는지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단, 음성알림기능은 어플설치시에 가능한 기능입니다.) 

통화 품질은 HBS-730 과 같이 통화품질은 좋은 편입니다.

▲ 전원 버튼

전원 스위치는 안쪽에 있으며 스위치 옆에는 LED램프가 있어 페어링 연결표시와 충전 표시 램프입니다. 전원 켜게 되면 램프가 켜지게 되며 페어링이 되면 진동과 함께 파란색 램프가 거의 5초간격으로 점멸 됩니다. 

▲ 블루투스 모습

통화 및 볼륨 버튼외에는 버튼이 없이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어 좋지만 버튼의 숨은 기능을 숙지를 해야 단점도 있습니다.

▲ 블루투스 이어폰 자동 줄감기 기능

이어폰 줄을 끝까지 잡아 당기면 줄이 감기는 기능이 있으며 블루투스 내부에 감기기 때문에 편리하고 깜끔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좋은 점도 있지만 선이 너무 얇아 단선의 위험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선의 길이23cm이며 착용하고 얼굴을 돌려도 여유가 있는 길이였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선이 감겨있다보니 선이 꼬불꼬불하게 풀리게 됩니다. 



▲ 블루투스 어플 Tone&Talk 

플레이스토어(애플-앱스토어)에서 Tone&Talk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중에 알림기능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 일 것 같습니다. 최대 5개 어플을 지정하여 알림이 오면 음성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총평

저는 현장에서 블루투스를 착용을 많이 하는 편인데 코드프리(에어팟, 갤럭시버드) 제품보다는 넥밴드형태의 블루투스가 저에게 맞는 제품입니다 현장에서 움직임이 많고 코드프리 제품을 몇 제품을 사용해 봤는데 착용중에 떨어뜨리는 경우가 있어 분실에 위험이 있어 현장에서는 넥밴드제품을 선호하며 일상생활에서는 코드프리 제품을 착용하게 됩니다.

현장에서 통화와 음악감상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블루투스를 감아 놓고 통화시에만 착용하여 귀의 피로함을 줄일 수 있는 장점과 분실위험이 적다는 점 줄이 내부에 감기는 형태라 외부에 노출되지 않아 거추장스럽지 않고 깔끔한 점 등이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단점으로는 줄감기 에서 줄이 가끔 끝까지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여러번 다시 뽑았다가 감기를 반복하면 정상 작동을 합니다. (현장의 이물질 때문에 작동에 영향을 미침) 또한 보관시 파우치가 없어 주머니등에 넣어두면 블루투스에 약간의 기스가 발생합니다. (이부분은 사용자가 보관시 따로 파우치를 사용하면 해결될 부분)

포스팅에 사용된 제품은 작성자가 직접 구매하여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으며 포스팅 중에 리베이트 링크가 노출되어 있으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